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19.10.21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770
발행일: 2019/09/26  현대축산뉴스
가축 살 처분 참여자 심리지원 위한 예방 매뉴얼 마련
가축질병 대비 권역별 순회교육 실시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9월 17일부터 30일까지 동절기 가축질병 위험시기를 대비하여 전국 방역 부서 담당자 480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특별방역대책기간 전에 방역 담당공무원의 가축질병 발생 시 위기대응 능력배양 및 중앙부처와 지자체 간 협업·지원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 △가축전염병예방법 및 최근 개정사항 △가축질병 위기관리매뉴얼 △살 처분 요령 및 매몰지 사후관리 △주요 가축전염병 긴급행동지침(SOP) 및 방역대책 △위기 단계별 기관 간 역할분담 △일시이동중지, 거점소독장소 운영 등 가축전염병 발생 시 대응 요령 등 이다.


특히,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대한 방역대책 및 긴급대응요령과 가축 살 처분 참여자에 대한 트라우마 등 심리지원에 관한 사항도 중요하게 다뤘다.


아울러 농식품부는 가축 살 처분 참여자에 대한 심리지원 강화를 위한 예방 매뉴얼을 마련하고, 외국인 살 처분 참여자를 위해 9개국 언어로 번역된 심리지원 체크리스트를 지자체에 배포했다.


농식품부는 앞으로 다가오는 특별방역대책기간 전에 가축질병 대응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번 순회교육을 통해 방역규정 및 행동 매뉴얼을 숙지토록 하여 방역 현장에서 제대로 활용하도록 하고, 질병 발생 전에 현장 대응실태를 점검하여 실제 상황이 발생하면 즉응할 수 있는 태세를 갖출 계획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