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0.8.10 (월)
 양계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799
발행일: 2019/11/13  현대축산뉴스
전국 가금농가 AI 이력관리시스템 구축

농림축산식품부는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예방을 위해 전국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전산 방역관리카드를 만들고 이력관리를 추진한다.

방역관리카드로 가금농가별 방역취약요인, 현장점검 사진과 결과 등 정보를 전산으로 관리한다.

방역이 미흡농가는 1개월 이내 재점검하고, 보완 여부를 확인하는 등 농가 단위 방역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한다.

농식품부는 그간 방역관리카드 전산 시스템 구축을 위해 국가동물방역통합시스템(KAHIS) 개선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점검결과 분석 등을 통해 방역대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20191130일까지 전국 가금농가 방역관리카드에 농가 정보 입력을 완료하면, 이를 바탕으로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농가 단위 세밀한 방역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농식품부는 우리나라 주변국에서는 조류인플루엔자가 지속 발생하는 위험 시기이므로, 가금농가에서는 그물망, 울타리 전실 등 방역시설을 꼼꼼히 정비하고 농가 진출입로와 축사 주변에 충분한 생석회 도포, 축사별 장화 갈아신기 등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