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0.8.10 (월)
 양계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800
발행일: 2019/11/13  현대축산뉴스
축산농가 퇴비 부숙도 컨설팅

축산악취와 미세먼지 저감, 수질오염 방지, 퇴비의 자원화 등을 위해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이하 가축분뇨법)에 따라 내년 325일부터가축분뇨 퇴비 부숙도 기준이 시행된다. 부숙도 기준이 시행되면 축산농가는 가축분뇨 퇴비를 농경지에 살포할 때 부숙도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축사면적에 따라 1,500이상인 농가는 부숙 후기, 1,500미만 농가는 부숙 중기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이에 따라 농림축산식품부와 환경부는 퇴비 부숙도 기준 시행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현장의 애로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시군을 통해 1115일까지 농가의 신청을 받아 부숙도 검사와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배출시설 신고규모 이상(100이상, 돼지 50이상, 가금 200이상) 농가이며, 희망하는 농가는 신청서를 작성해 농장 소재 시군에 1115일까지 직접 제출하면 된다.

농식품부와 환경부는 부숙도 검사와 컨설팅 및 농가 애로 해소 등을 지원하기 위해 중앙 및 지역단위 TF를 구성운영한다.

농식품부와 환경부는 이번 부숙도 검사 및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농가별로 퇴비 부숙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발굴하고 퇴비관리 교육 강화, 공동퇴비사 설치 등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