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0.7.7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923
발행일: 2020/06/24  현대축산뉴스
K-동물방역, 독창성과 우수성 발휘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지난 616일 세계동물보건기구 온라인 투표에서 조류인플루엔자 OIE 표준실험실(OIE Reference Laboratory)로 인증 받았다.

이로써 검역본부는 지난 2009년 소 브루셀라병을 시작으로 뉴캣슬병(2010), 사슴만성소모성질병(2012), 광견병(2012), 일본뇌염(2013), 구제역(2016), 살모넬라증(2016)에 이어 모두 8개의 OIE 표준실험실을 보유하게 됐다.

조류인플루엔자는 가금류에 전파되면 사회경제적 피해가 막대할 뿐 아니라 사람에게도 감염되는 인수공통전염병이다.

특히 국경을 넘나드는 전파특성으로 원헬스(One Health) 기반 질병관리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글로벌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이번 표준실험실 인증은 그간 7차례에 걸친 발생 과정에서 축적된 과학적인 진단능력과 방역성과를 국제사회가 인정한 결과로 평가되며, 향후 우리나라가 발생 가능성이 상존하는 아시아지역의 조류인플루엔자 방역관리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검역본부는 이번 OIE 표준연구실 인증을 통하여 검역본부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동물 질병 전문기관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검역본부 관계자는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동물질병에서도 K-방역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발휘 하겠다고 밝혔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