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1.10.17 (일)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9268
발행일: 2021/07/08  현대축산뉴스
농식품 펀드 805억 원 조성
신성장 유망 농식품 산업 분야 집중 투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21년 상반기 805억 원 규모의 농식품 펀드를 조성하여 농식품 경영체에  전략적 투자를 촉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식품 모태펀드가 527억 원, 민간 278억 원을 공동 출자하여 조성될 이번 농식품 펀드는그린바이오, 스마트농업 등 신성장 유망 농식품산업 분야를 포함한 6개 분야에 집중 투자한다.
’21년 농식품 펀드 중점 투자분야는 지난 1월구성·운영되고 있는 ‘민관 합동 농식품 모태펀드 전문가 협의체 논의를 거쳐 마련됐다.
저탄소·디지털 전환,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한 농식품 유망 투자분야 선정에 중점을 두고,성장단계별 맞춤형 투자 지원체계를 강화하는방향으로 설정했다.
그린바이오 펀드 150억 원과 스마트농업 펀드 150억 원을 신규 조성해 그린바이오, 스마트팜,탄소중립 분야의 우수한 기술이나 역량을 가진농식품 벤처기업 등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그린바이오 펀드는 마이크로바이옴, 대체식품·메디푸드 등 그린바이오 5대 부문을 주목적투자대상으로 하고, 스마트농업 펀드는 차세대스마트팜 시스템 등 스마트팜 기술과 탄소중립5대 부문을 주목적 투자대상으로 한다.
또한, 그린바이오·스마트농업 펀드 콘테스트, 투자설명회 등을 개최하여 유망 농식품 경영체를 발굴하고, 실제 투자와 연계되도록 뒷받침한다.
신산업 분야 외에도, 농식품 산업 전반에 걸쳐 경영체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펀드도 지속적으로 조성한다.
금번 상반기 출자를 통해 청년 창업농을 위한 영파머스 펀드 105억 원, 소규모 기업에 소액 투자하는 마이크로 펀드 65억 원, 창업 초기벤처 농식품 기업에 투자하는 농식품벤처 펀드 125억 원, 투자분야 제한 없는 농식품 일반 펀드 210억 원을 조성해 하반기부터 투자가 개시될 예정이다.
투자 회수 단계의 농식품기업에 연계하여 투자하는 세컨더리 펀드와 농식품일반 펀드도 연내에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연내 의무투자비율 이상으로 조기 투자한 운용사에 대해 차기 농식품 펀드 운용사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보다 신속하게 투자가 이루어지도록 유도한다.
농식품부는 농식품 펀드 투자 생태계를 보완하여 경쟁력 있는 농식품 경영체가 탄생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