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19.9.23 (월)
 한우 
 낙농 
 기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7283
발행일: 2014/04/16  김기슬 기자
한우농가 생산비 낮추는 'TMR 제조기술 교육' 진행
가까운 시군농업기술센터나 전국한우협회로 4월 30일까지 신청

농촌진흥청은 전국한우협회와 함께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농식품 부산물 등을 이용한 섬유질배합사료(이하, TMR) 자가배합 제조 이용 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식품 부산물을 활용, 섬유질 배합사료의 이용효율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축산담당자 및 한우농가 200여 명을 대상으로 6월 19일부터 11월 7일까지 총 5회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수요가 많은 지역의 경우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도 농업기술원 또는 시군 농업기술센터 전산교육장 활용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한우사육농가는 가까운 시군농업기술센터 또는 전국한우협회로 4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섬유질 배합사료 제조 및 이용기술’에 대한 설명과 함께 농가들이 직접 TMR 자가배합 프로그램을 활용해 배합비를 작성해보고 보완 수정해 나가는 전산실습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올해 사료수급 정책방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농식품 부산물로 TMR을 만들어 성공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농가의 사례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국립축산과학원 송용섭 기술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식품 부산물을 활용한 섬유질배합사료 이용으로 생산비 절감과 함께 품질고급화로 한우농가의 소득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