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19.8.23 (금)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170
발행일: 2017/02/08  현대축산뉴스
가정간편식 시장 급성장
편의점 도시락 시장 5년 사이 70.4% 성장

우리나라 가정간편식(HMR) 시장규모가 5년 사이에 5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1년 1조 1,067억 원에서 2015년 1조 6,720억 원으로 늘어났다.
간편식 품목 중 즉석섭취 식품 59.3%, 즉석조리식품 34.9%, 신선편의식품 5.7%순으로 시장 점유율을 보였다.
도시락은 간편하고, 가성비가 좋아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2011년 780억 원이었던 편의점 도시락 시장은 2015년 1,329억 원으로 무려 70.4% 성장했다.
레토르트 제품 중 카레와 짜장은 시장 점유율이 줄고, 탕류와 국류는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2013년 시장 점유율 1위였던 카레는 2015년 탕류에게 1위 자리를 내주었고 국류는 2013년 시장점유율 6.3%에서 2015년 8.8%로 늘었다.
샐러드, 간편 과일 등 신선편의식품은 편의성과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로 최근 5년 사이 59.1% 증가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