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19.11.23 (토)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171
발행일: 2017/02/10  현대축산뉴스
식량안보 증진과 기아 해소에 기여
식량원조협약(FAC) 연내 가입 추진

농림축산식품부는 식량원조협약(FAC, Food Assistance Convention) 연내 가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협약 가입결정으로 국내 공급 과잉인 쌀의 체계적인 해외원조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최근 들어 세계적으로 무력분쟁 발생과 기후변화로 홍수·가뭄 등 자연재해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신종전염병이 창궐하여 식량지원 등 인도적 지원에 대한 국제적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전체 ODA 대비 인도적 지원 비중은 교통, 보건, 공공행정 등 타 분야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으로, 그간 식량원조 등 인도적 지원 확대 필요성이 지적돼 왔다.

협약으로 원조국들의 경험을 공유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수원국․원조 물량 등을 사전에 조율해 원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효과를 가져 오게 된다.

또한 수원국 입장에서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식량원조를 지원하여 전 세계적인 화두인 식량안보 증진과 기아 해소를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동참하게 된다.

농식품부는 향후 예산 당국과 협의하여 최적의 공여 물량을 결정하여 조약의 국내 가입 절차를 완료한 이후, FAC 사무국에 가입신청서 제출 및 가입승인, UN 사무국에 기탁함으로서 협약에 최종 가입하게 된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