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19.10.21 (월)
 사료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325
발행일: 2017/09/29  현대축산뉴스
(주)하농 ‘청국장 발효분말’ 보급



축산농가에 우수한 제품을 착한가격에 보급해 정직한 기업으로 널리 알려진 (주)하농(대표이사 최주철)에서 ‘청국장 발효분말’을 농가에 보급하고 있다.
‘청국장 발효분말’은 대두박과 옥수수글루텐을 1:1비율로 혼합하고, 효소기술과 고체발효기술로 항 영양인자를 제거했다.
단백질 함량은 65%까지 높였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을 저분자펩타이트화 하여 소화이용률을 향상시켰다.
또한, ‘청국장 발효분말’에는 바실러스 생균이 10⁷으로 강력한 항균활성을 지니고 있다.
가축의 주요 병원균인 대장균, 살모넬라 등에 항균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열 안전성이 높은 바실러스균으로 만들어 120℃의 고열에서도 사멸되지 않고 견디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합사료에 ‘청국장 발효분말’을 3% 혼합해 초생추에서 7일령까지 급여한 실험에서 대두박을 급여한 대조구에 비해 195g 더 증체됐고, 사료효율은 0.12 개선시켰다.
출하체중 1.5kg을 목표로 했을 때 청국장 발효분말 실험구는 27.5일 대두박 급여구는 29.3일로 청국장 발효분말 실험구가 1.8일을 단축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란계에 급여하면 난각이 단단해지고 난황의 색이 진해지며 난황의 응집력이 강화되는 효과가 있다.
하농 관계자는 “살충제 파문으로 계산물 소비가 떨어져 양계농가가 어려움을 당하는 것이 안타깝다”며 “친화환경 제품인 ‘청국장 발효분말’로 안전한 계산물 생산해 소비자의 신뢰를 하루속히 회복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