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19.8.23 (금)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723
발행일: 2019/07/18  현대축산뉴스
폭염·호우·태풍 피해 예방

농림축산식품부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7∼9월에 집중되는 폭염, 호우,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가축·인명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농업인의 중점 행동요령을 안내했다.

 

이와 관련해 농식품부는 지난 6월중 농촌진흥청과 함께 농작물 및 가축·시설 관리요령을 담은 리플릿 4종 8만부를 농업인을 대상으로 집중 배포했다.

 

7∼9월에는 온라인용 이미지 뉴스 8종을 제작하여 기상특보 시 농업인이 준수해야 하는 행동요령을 농식품부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수시로 홍보한다.

 

이미지 뉴스는 일반 시민에게도 전파되어,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농업인 친인척을 둔 일반시민이 안부전화 등을 통해 농업인이 피해예방 행동요령을 준수토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 돼지, 닭 등 가축은 사육시설 벽, 지붕에 단열재를 시공하고 환풍기와 물안개 분무시설을 가동하고 차광막 등을 설치해야한다.

기호성이 높은 사료를 먹이로 주고 시원한 물을 자주 갈아주는 등 충분한 물을 공급해야 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태풍, 폭염 등 자연재해가 대부분 불가항력적으로 발생하나,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할 경우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농식품부, 농진청, 지자체 등의 안내에 따라 농업인이 사전점검과 대비를 철저히 하고,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농업인 친인척을 둔 일반 시민에게는 기상특보 시 안부전화 등을 통해 농업인이 피해예방 행동요령을 준수토록 유도해 줄 것을 당부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