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19.8.23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748
발행일: 2019/08/08  현대축산뉴스
선진 AI 방역시스템 견학

농림축산검역본부(이하 ‘검역본부’)는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지자체 AI 정밀진단기관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 향상과 정밀진단 표준화를 위해 이탈리아 EU 표준연구소와 UN 식량농업기구(FAO) 본부를 견학했다.


방문단은 검역본부 조류인플루엔자 관계관 3명과 전국 AI 정밀진단기관 업무 담당자 8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방문은 현장 연구자 및 동물위생 담당자들과의 면담과 현장 견학을 통해 선진 AI 진단·방역 체계 등 정보를 수집했다.


이탈리아 동물위생연구소에서는 AI 예찰 프로그램 및 OIE 표준실험실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진단실험실, 동물 사육시설 및 생물안전 3등급 시설 내부를 견학했다.


이탈리아 동물위생연구소는 OIE/FAO 표준 실험실로, 2019년부터 EU AI 표준실험실로 지정되어 AI 질병 통제를 위한 범국가적 AI 국제표준진단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아울러, FAO에서는 동물 질병 통제 전략과 국제 협력사업 현황 등을 파악하고, 고병원성 AI 질병 방제 방안을 논의했다.


방문단의 한 참석자는 “EU를 대표하는 표준 실험실의 선진 시스템을 견학함으로써, 실무 능력 배양과 AI 정밀진단기관 운영 효율화 제고 방안 마련에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