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0.7.12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847
발행일: 2020/01/28  현대축산뉴스
금일 전국 일제소독 실시
29일에는 가금판매소 거래상인 계류장 방역 강화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을 전국 일제소독의 날로 정하고 축산농장을 포함한 전국의 축산시설에 대해 일제히 청소와 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 소독은 설 연휴 기간 귀성객과 해외 여행객 등 사람과 차량의 대규모 이동 이후에 축산시설별로 가축전염병 예방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축산농가와 축산시설에서는 자체 소독장비를 활용하여 내·외부 청소·소독을 실시하고, 축산차량은 인근 거점소독시설을 방문하거나 소속 업체에서 세척·소독을 실시한다.

철새도래지, 밀집사육지역, 외국인 근로자 고용농가 등 방역취약대상 34백개 소는 지자체·농협·군부대 등 소독실시 기관별로 역할을 분담하여 빠짐없이 소독한다.

설명절 기간 동안 가금 거래가 많은 전통시장 가금판매소와 거래상인 계류장 등에 대해서는 129일제 휴업 및 소독의 날로 정하여 방역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지자체는 토종닭협회와 협력해 안내 메시지 발송 등을 통해 사전 홍보하고, 관내 전통시장 및 계류장에 대한 소독지원과 더불어 일제 휴업과 자체 소독여부 등을 점검한다.

농식품부는 적극적 소독활동을 통해 구제역, 고병원성AI 등 주요 가축전염병 유입을 차단하여 농가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을 조기 종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