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0.5.27 (수)
 양계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885
발행일: 2020/04/01  윤흥선 이사
커버스토리 / (주)포그시스템코리아 김용훈 대표
세계 최고의 쿨링시스템으로 쾌적한 축산환경 만든다

축사 온도 낮추고 악취 줄여 가축 생활환경 개선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사람과 가축 공존이 목표

 

▲ (주)포그시스템코리아 김용훈 대표

 

코로나19 방역에 효과 뛰어나

()포그시스템코리아(대표이사 김용훈)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삶의 질을 높이자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사람이 사는 환경과 가축들이 사는 환경을 개선하는 기업이다.

김용훈 대표는 세계 유수의 환경 기업인 이탈리아 IDROBASE사 한국판매권을 획득하고 지난해 천안시 서북구 오성로에 회사를 설립했다.

IDROBASE사는 쿨링·방역시스템 설계부터 제품생산까지 완벽하게 하는 독보적인 기업이다.

포그시스템코리아는 성능이 우수한 IDROBASE사의 쿨링·방역시스템을 지자체와 산업체, 축산농가 등에 보급하고 있다.

포그시스템코리아가 국내에 보급하는 제품은 안개의 입자를 이용해 쿨링, 방역, 미세먼지와 악취 저감 등 환경을 개선하는 일류체 노즐시스템, 포그캐논 엘레판티노, 포그캐논 엘레판테, 포그캐논 린체 등 캐논 시리즈 제품과 천장형 휀이 달린 파노라마와 차량전용 방역시스템 장비 등이 있다.

지난달 초순에 코로나19 확산으로 확진자가 속출하고 사망자가 늘어났다.

정부와 지자체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였지만 국민들은 공포와 불안을 떨쳐버리지 못했다.

 

▲ 지자체와 산업체에서 코로나19 방역 의뢰가 쇄도했다.
사력
(社歷)이 얼마 안 되지만 우수한 방역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포그시스템코리아에 코로나19 방역을 의뢰하고 있는 지자체와 산업체가 부쩍 늘어나 임직원들은 눈코 뜰 새 없다.

포그시스템코리아의 장비는 방역현장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지자체의 관공서와 산업체 등에서 주로 포그캐논엘레판테 장비로 방역작업을 한다.

포그캐논엘레판테는 70bar 압력에서 소독제를 1824미크론 초미립자로 분사한다.

분사된 소독제는 기화상태로 퍼져나간다.

포그캐논엘레판테로 물을 분사하면 미세먼지를 억제하고, 불쾌한 냄새를 중화한다.

뿐만 아니라 주변 공기 냉각과 가습 등으로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돈사온도 낮추고 악취도 제거

▲ 일류체포그노즐시스템 모식도
돈사에 설치하는 일류체포그노즐시스템은
Sus파이프와 노즐 등을 축사 상단부에 고정하고 Sus파이프와 노즐로 축사 전체를 커버할 수 있는 직사각형으로 고정시켜 상하로 올리고 내릴 수 있게 설치할 수 있다.

일류체포그노줄시스템은 축사 내부 온·습도를 조절하거나 소독하고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축사 내부에 파이프와 노즐을 천장 등에 고정 설치한다.

여름에 폭염이 기승을 부려 돈사에 있는 돼지가 지쳐 있을 때 안개분무로 온도를 35정도 떨어뜨려 돼지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일류체포그시스템은 축산농가뿐만 아니라 식물원, 원예농가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포그캐논엘레판타노 2n1 제품은 초미립 분사장치와 고압살수 장치가 내장되어 있다. 분사를 할 때 70bar 압력으로 분당 1121리터의 물을 분사한다.

1824미크론 크기의 입자를 20m거리까지 보낼 수 있다.

축사 내외부에서 이동하며 안개분무로 온도를 낮추거나 미세먼지와 분진을 없앨 수 있다.

아울러 냄새와 악취를 제거하고, 고압살수로 축사와 주위를 청결하게 청소할 수도 있다.

농장규모와 환경에 따라 천장에 일정한 가격으로 부착해 사용할 수 있는 파노라마 분사기도 농가에 보급하고 있다.

 

농장소독에도 탁월한 효과 보여

▲ 포그캐논엘레판타노 2n1 제품은 축사 외부 방역과 고압청소를 할 수 있다.
지난해
917일 경기도 파주 양돈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했다.

금년 318일 기준으로 390건이 발생했다.

살 처분과 안락사한 돼지는 463천여 두이다.

ASF뿐만 아니라 구제역도 양돈농가에 피해를 주는 질병으로 긴장의 끈을 놓을 수가 없다.

질병으로 인한 농장 피해를 줄이기 위해 농장에서 가장 신경을 쓰는 부문이 차단방역이다.

포그시스템코리아의 일류체포그노즐시스템과 함께 농장에 보급하고 있는 소독제 알카리온 3000을 물에 희석해 분사하면 차단방역 효과를 볼 수 있다.

알카리온 3000은 이온화칼슘이 주성분이다.

이온화칼슘은 체내 신호체계를 강화시키고 체내흡수율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천장에 고정해 사용할 수 있는 파노라마
무화학성분
, 무색소, 무향료 등 3로 만들어져 사람이나 가축에게 무해하다.

음식물쓰레기, 하수구냄새, 분뇨냄새 등을 저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pH 12.8 이상의 강알칼리 물질로 산성 상태를 중화시키고 바이러스와 세균을 사멸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김용훈 대표는농장에 소독용으로 보급하고 있는 알카리온 3000을 물과 일정비율로 희석해 돈사 내부에 분무하면 병원성 대장균, 살모넬라 등을 비롯해 각종 바이러스를 사멸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몇몇의 양돈 농가에서 일류체포그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농장에 설치 후 달라진 점은 쿨링으로 인한 온도저감과 농장에서 나는 악취가 크게 줄어들어 아주 만족하고 있다.

쿨링·포그시스템 융복합 제어시스템 특허를 출원하고 국내 축산농가에 보급과 수출도 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김용훈 대표는 양질의 환경제품을 널리 보급해 쾌적한 자연 친화 환경에서 사람과 가축이 공존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싶은 포부를 가지고 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