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0.5.27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891
발행일: 2020/04/08  현대축산뉴스
친환경 급식 농가 피해물량 전량 판매 지원

농림축산식품부는 전국 초··고등학교의 온라인 개학과  등교 중지에 따른 학교 급식 중단에 대응해 친환경농가 긴급 추가지원 대책을 발표했다.

농식품부는 개학 연기에 따른 친환경농산물 할인 판매 등으로 3월에 592톤의 판매를 지원하여 농가가 겪는 판매의 어려움을 해소했다.

금번 추가지원은 학교 급식 중단으로 농가의 판로가 막히고, 가격이 하락하는 등 친환경 농가에 어려움이 가중될 우려가 있어 마련했다.

전국 학교급식이 1달 추가 중단될 경우 학교급식 공급용 친환경농산물 약 812톤이 피해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농식품부는 판로지원센터 운영 등을 통해 친환경농산물의 폐기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 달간의 피해 예상 물량 전량의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급식 중단으로 피해를 보거나 판로가 막힌 친환경 인증 농가는 관할 소재지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을 통해 피해 물량과 애로사항을 상담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생협, 유통업체 등과 협력하여 3월 초부터 학교 급식용 친환경농산물의 소비 확대를 위해 할인 판매를 하고 있고, 이번 등교 중지로 친환경농가의 추가 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할인 판매 기간을 연장해 운영할 계획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