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0.7.7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963
발행일: 2020/06/30  현대축산뉴스
축산물품질평가원, 감사원 적극행정 모범사례 선정
- 소통과 협력으로 기관 간 장벽을 뛰어넘는 축산물 인증정보 통합조회 및 발급 서비스 제공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축산물 인증정보 통합 조회 서비스 및 통합증명서 발급 시스템이 감사원의 적극행정 실현을 위한 기관 간 업무협조 실태 점검에서 대표적인 모범사례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축평원은 축산물 유통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정보연계 협의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축산물 유통 시 요구되는 인증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서류 관리비용을 절감하고 국민의 편의를 증진하는 등의 공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감사원 실태 점검은 기관 간 업무협조가 필요한 사례를 확인·점검하여 기관 간 업무협조를 유도함으로써 적극행정을 실현하고자 실시되었다.

축평원은 축산물 소비자와 유통업체 등에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축산 관련 인증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농림축산식품부 등 9개 기관과 협의하여 축산물 등급·이력정보, HACCP 인증 정보 등 11종의 정보를 한 번(One-Stop)에 조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계한 11종의 인증 정보는 축산물 이력정보, 결핵병 및 브루셀라 검사정보, 혈통정보, 유기축산물 및 무항생제축산물인증정보, 도축검사증명정보, 축산물등급판정정보, 횡성군수인증한우정보, HACCP 인증정보, 경기도 G마크인증정보, 국가표준식품성분정보 등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