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0.8.10 (월)
 사료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8976
발행일: 2020/07/07  현대축산뉴스
사료업계와 사료 산업 발전 방안 모색
사료산업 발전 위한 소통과 협력 강화

농림축산식품부는 71일 농협사료, 사료협회, 한국농촌경제연구원과 함께 사료 산업 발전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내 사료 산업 발전을 위해 민간 사료 업계와 농협사료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사료 산업 발전 협의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일부 수출국의 수출 제한, 물류 차질 등에 따른 사료 원료의 수급 불안 우려를 계기로, 위기 상황에 대응한 사료원료의 안정적 조달 및 비용 절감 등 국내 사료 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협의회에서는 사료산업 발전 협의회 개최를 정례화하고, 농협사료와 민간사료업계, 농식품부 간에 사료산업 발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이날 조충훈 사료협회 회장과 안병우 농협 사료 대표 등 참석자들은 경쟁관계에 있는 민간 사료 업계와 농협사료 간 상생협력을 통한 사료 원료의 안정적 조달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국내 사료산업과 축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국내 사료회사들이 사료 원료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에, 해외 생산부진이나 수출제한으로 인한 수급 불안 등이 국내 사료 가격 급등으로 이어지고, 국내 축산농가의 경영 부담으로 이어지는 취약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이번 사료산업발전협의회를 통해 민간 사료업계와 농협 등의 소통과 협력 강화를 통해 국내 사료 산업이 발전하고, 축산업의 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