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0.10.21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9138
발행일: 2020/09/24  현대축산뉴스
청년 농업인 온라인 판로 확대지원
만 40세 미만 독립 영농경력 3년차 이하 신규 창업농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농업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농협몰, 네이버와 협력해 판매 방안을 지원하기로 했다. 농협몰 농민마켓 내 청년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전용 페이지인 청년 농부관을 신설하여 상시 운영한다. 
입점하는 청년 농업인에게는 일반 판매자보다 낮은 수수료를 부과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 쿠폰지급과 카드 제휴행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네이버 쇼핑 내 입점을 지원하고, 기획전 개설과 함께 청년 농업인 특집 쇼핑 라이브 day를 진행한다.
청년 농업인 대상 사전 입점 교육 및 판매 수수료 면제 등을 지원하고, 네이버 푸드윈도 산지직송 코너 내 기획페이지를 개설하여, 1만원 구매 당 1,500원의 Npay를 돌려주는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이번 농협몰, 네이버 입점 대상은 농식품부가 지원하는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대상자’로 만 40세 미만의 독립 영농경력 3년차 이하인 신규 창업농이다.
그간 농식품부는 청년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축산물의 원활한 판매를 위해 로컬푸드‧직거래장터‧온라인 몰 등 다양한 유통 판로 개척을 지원하여 왔다.
그러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상품 판로가 제한되어 있는 초기 영농 단계 청년 농업인의 경영 애로가 지속될 우려가 있어 경영 안정을
위한 판로 지원이 필요하다는 요구를 반영해 농산물 거래 확대에 높은 관심을 갖고, 판촉 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농협몰, 네이버와 상시적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판로 마련을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