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1.5.6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9229
발행일: 2021/03/31  현대축산뉴스
동물복지축산 온라인교육 상시운영
교육 수요 파악해 집합교육 병행

농림축산검역본부는 “3월 15일부터 동물복지축산 농장관리자, 도축장·운송차량 관리자와 신규 인증 희망 농가를 대상으로 동물복지축산 법정의무교육 이수를 위한 온라인 교육을 연중 상시적으로 운영한다” 고 밝혔다.
동물보호법에 따라 동물복지 축산농장 관리자는 매년 4시간, 도축장·운송차량 관리자는 2시간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그동안 집합으로만 실시하였던 교육을 이용자편의를 위해 온라인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신설했다.
교육은 「동물복지축산농장 기본과정」과「동물복지 도축장·운송차량」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동물복지의 개념, 동물복지의 역사, 동물복지 인증제의 이해, 동물복지농장 우수사례와 인증신청의 절차 안내 등 현장 및 사례 중심으로 구성했다.
교육대상은 전국 동물복지 축산농장 관리자와 동물복지 지정 도축장·운송차량 관리자, 신규 인증희망농가 등이다.
이번교육은 집합교육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농업교육포털(https://agriedu.net) 사이트에서 교육을 신청하고 이수 후, 수료증을발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교육 참여가 어려운 교육대상자를 위해 교육 수요를 파악하여 집합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