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1.12.7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9327
발행일: 2021/09/02  현대축산뉴스
고병원성 AI 등 동물 전염병 효과적 방역 관리
기초·응용 연구 연계 플랫폼 구축에도 기여

농림축산검역본부는 동물 질병 분야 대외협력 확대와 소통 강화를 위하여 유관기관인 국립야생동물질병 관리원과 826, 한국바이러스기초연구소와 830일에 업무협력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검역본부는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과 동물 질병 발생 등 관련 정보 공유 실험·조사 연구 협력 및 검사시료 공유 학술행사·전문가 회의 등 공동개최·상호참여 인적 교류 및 학술정보 교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야생동물과 가축 간 연결 고리로 발생하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조류인플루엔자 등 주요 동물 전염병의 효과적 방역 관리에 기여하고, 향후 발생 가능한 신·변종 동물 전염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국가 감염병 안보에 공헌하기위해 출범한 한국바이러스기초연구소와의 주요 협력 분야는 인수공통, 국가재난형 동물 질병 등 바이러스성 동물 질병 등 연구 협력 인적교류 및 학술정보 상호 이용·교환 연구시설, 기술 및 자원의 상호 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새로이 출현하는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조류와 포유류에서의 위해도 평가에 관한 공동연구를 우선적으로 발굴하여 금년부터 수행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이외에도 지속적인 양 기관 간 활발한 인적·기술 교류 및 공동연구를 통해, 우수한 동물 질병 연구성과가 축산 현장에서 요구되는 백신·치료제 등으로 실용화될 수 있는 기초·응용 연구 연계 플랫폼 구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