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1.17 (월)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9379
발행일: 2021/11/02  현대축산뉴스
구제역 백신 국산화 진행 상황 공유
구제역백신연구 심포지엄

구제역백신 개발을 주제로 한 '2021년 구제역백신연구 심포지엄'이 10월 27일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농림축산검역본부의 구제역백신연구센터와 구제역진단과를 비롯하여 방역을 담당하고 있는 시도 가축방역기관, 녹십자수의약품, 대성미생물연구소, 메디안디노스틱 등 동물용 백신 업체와 관련 기관에서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심포지엄 참가자들은 최신 구제역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 감소를 위한 연구 결과 및 국산화 진행 상황과 관련해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발표자들은 백신 안전성 향상을 위해 근육 접종이 아닌 피내 접종용 구제역백신 개발 적용과 근육의 이상 반응이 거의 없는 비오일성 면역보조제 개발, 국산 구제역 백신의 상업화 진행 상황을 주제로 발표했다. 
심포지엄 참석자들은 피내 접종 연구 결과와 적용 사례, 근육용 백신과 피내 접종용 백신 효과 비교 및 신개념 백신 구성 등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검역본부 박종현 구제역백신연구센터장은 “축산 현장의 문제인 백신 접종 부위 이상반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학적 기초를 제공하고, 구제역 백신 국산화가 한발 더 진척되었음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고 밝혔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