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1.17 (월)
 한우 
 낙농 
 기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9407
발행일: 2021/11/26  현대축산뉴스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에 힘 모은다
평창 한우연구소에서 협력 방안 논의

국내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9개 지방 축산연구기관과 연구 협력 및 기술 교류에 나선다고 농촌진흥청이 밝혔다.
 국립축산과학원은 2019년 지방 축산연구기관 3곳과 ‘중앙-지방 한우 연구협의체’를 구성해 협력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존 지방 축산연구기관 3곳 이외에 6개 지방 축산연구기관이 참여해 총 9개 지방 축산연구기관이 모두 참여하고 있다.
 지방 축산연구기관에서는 축산 진흥을 위한 가축의 개량, 보급 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한우의 개량과 흑우, 칡소의 유전자원 보존 연구도 추진하고 있다.
중앙-지방 한우 연구협의체는 25일과 26일,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연구소(강원도 평창군)에서 한우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한우 번식에 필요한 동결정액의 생산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동결정액 제조 기술을 교류했다.
 최근 한우연구소에서 개발한 동결정액 희석액(레시틴 0.1% 첨가)으로 정자 활력을 높이는 기술을 발표해 관심을 끌었다.
국립축산과학원 박응우 한우연구소장은 “지방기관과 활발하게 소통함으로써 한우 관련 연구 사업 발굴과 현장 실용화 기술 개발에 기여하겠다” 고 밝혔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