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1.17 (월)
 한우 
 낙농 
 기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9411
발행일: 2021/12/01  현대축산뉴스
한우 경영 청년 농업인 본격 활동
기술자문단’과 홍보 지원단 ‘청년 목우’ 위촉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은 지난 30일, 한우 경영 청년 농업인의 육성과 신기술 현장 확산을 위해 ‘기술자문단’과 홍보 지원단 ‘청년 목우’를 위촉했다.
기술자문단은 사양, 경영, 번식, 개량, 질병 등 5개 분야 12명의 전문가로 꾸려졌다.
청년 목우 홍보 지원단은 청년 선도 농과 거점 지역별 청년농 9명으로 구성했다. 기술자문단과 청년 목우 홍보 지원단의 활동기간은 2년이다.

기술자문단은 한우 사육 전반에 대한 기술자문과 현장 애로 기술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국립축산과학원이 개발한 거세 한우 28개월 단기 비육 기술 확산을 위해 자가 섬유질 배합 프로그램을 청년 농업인에게 보급하고, 사료비 절감과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해법 등을 지원한다.
거점 지역별로 전문가를 배정, 매월 1회 집합교육과 현장실습, 경영개선 지원, 우수 농장 견학 등을 종합적으로 운영한다. 
청년 목우는 신기술의 현장 보급 확대와 기관 우수 연구 성과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청년 선도농의 영농 정착 과정 및 영농 승계 갈등에 대한 해결 방법을 공유하고, 지역별 청년농의 관계망 조성에도 힘쓴다.
국립축산과학원은 기술자문단과 청년 목우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점검, 보완하여 청년 농업인이 빠른 시일 내에 현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홍보 지원단 청년 목우로 위촉된 곽도경 청년 농업인(충북 청주시)은 “현장의 어려움 해결과 신기술 우수사례의 성과를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알려 더 많은 청년 농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