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1.17 (월)
 양계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9437
발행일: 2021/12/23  현대축산뉴스
닭곰탕으로 따뜻한 마음 전달
다문화가족에 K-알 닭 기부

▲ K-알 닭으로 만든 닭곰탕 사진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김양길, 이하 계란자조금)가 K-알 닭의 주요 수출국인 베트남에서의 K-알 닭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국내 거주 베트남인 및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닭곰탕 기부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있다.

계란자조금은 지난 12월 13일,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유경선)에서 닭곰탕 기부하는‘알닭투게더 캠페인’을 진행해 K-알 닭으로 만든 닭곰탕 500인분을 기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유경선 센터장, 송미림 사무국장, 계란자조금 김종준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기부된 닭곰탕은 국내에서 생산된 알 닭으로 우려낸 국물과 살코기가 들어있는 간편식 제품으로, 계란과 알 닭을 생산하는 농가들이 힘을 합쳐 자체적으로 개발한 상품이다. 1인분씩 냉동상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해동시켜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 닭은 산란 능력이 떨어진 시기의 닭을 일컫는 말로 국내에서는 연간 약 4,000 만수의 알 닭이 생산되고 있다. 알 닭은 닭고기용으로 사육되는 육계보다 쫄깃한 식감이 특징으로, 크기가 육계보다 크기 때문에 오랫동안 익혀 깊은 맛의 육수를 내는데 주로 사용된다.

생산된 알닭 의 70% 이상은 쫄깃한 식감을 선호하는 베트남으로 수출이 되고 있다. 또한 국내 거주 베트남인은 약 21만 명으로, 2020년 기준 중국인(약 89만 명)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거주하고 있다. 계란자조금은 이 점에서 착안해 다문화센터를 중심으로 K-알 닭 기부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