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1.17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hyunchuk.co.kr/news/9451
발행일: 2021/12/31  현대축산뉴스
포유류 질병 진단 전문 교육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교육 통해 질병 진단 표준화에 기여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시·도 동물질병 진단기관을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수립하고 이에 따라 질병 진단 심화교육과 요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검역본부 질병 진단과는 2012년부터 매년 동물질병 진단기관의 진단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질병진단 심화교육과 포인트 레슨 등을 실시하고 있다.

질병 진단 심화교육은 4월부터 10월까지 시·도 질병 진단기관 총 7개 기관 15명을 대상으로 6회 실시했다.

교육은 소·돼지의 질병을 종합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실습 위주로 구성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포인트 레슨은 같은 기간 동안 12개 질병 진단 관련기관 50명이 참가했다. 교육생들이 희망하는 분야를 현장 교육과 비대면 원격 영상회의로 실시했다.

특히 최근 국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과 돼지 전신 질병에 대한 여러 병변을 소개해 현장에서 ASF 진단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질병 진단과는 심화교육과 포인트 레슨 외에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전국의 질병 진단 담당자들이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함께하는 질병 진단 서비스는 진단용 시료를 검역본부로 이송하여 시·도 질병 진단 담당자들과 공동으로 수행하며 올해 3회 실시되었고, ‘원격 병리 진단 서비스4회 실시됐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