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5.18 (수)
 사료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5826
발행일: 2011/11/09  현대축산뉴스
고려비엔피, 역유전학 ND백신개발 원천기술 美 특허
다국적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발판 마련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송기연)는 역유전학을 이용한 ND백신 개발 원천기술과 관련해 10월 4일자로 미국특허를 취득했다고 지난 10월 31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기술은 ‘HN 단백질 에피토프(항원 결정부위) 및 변이된 에피토프를 포함하는 ND 바이러스’와 관련된 것이며, ‘달구방 엔플러스 생백신 및 오일백신’의 원천기술이다. 또한 상기 특허와 연관된 ‘약독화된 재조합 ND 바이러스와 이를 함유하는 ND 백신’에 대해 미국 특허청(US PTO)에서 심사 중이며 내년에 특허 등록될 예정이다.

김태환 마케팅 전무는 “미국 특허등록은 미생물 분야 국내 동물약품업계 최초로 미국 특허 취득이어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이를 계기로 ‘달구방 엔플러스백신’이 우수한 국내기술로 만든 백신이며 대부분 수입백신에 의존하고 있는 부화장용 분무백신 시장을 대체할 수 있어 외화절약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말했다.

‘달구방 엔플러스 백신’은 고려비엔피 기술연구소와 (주)바이오포아 연구진에 의해 7년여에 걸쳐 세계 최초로 개발되어 현재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6개국에도 특허를 출원 중에 있다. 고려비엔피는 이미 지난 2008년부터 “달구방 엔플러스 오일백신” 시리즈를 출시하여 산란계 농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 해 생백신도 출시되어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다국적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