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1.7.26 (월)
 사료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262
발행일: 2021/07/06  현대축산뉴스
마크원테크 고장 없고 유지비용 저렴한 마킹기 보급

극한 상황에서도 고장 없는 전천후 마킹기
산란계 농장, 계란 유통업체‘보상판매’실시

▲ 마크원테크 김종호 대표는 고장 없고 유지비용이 획기적인 마킹기를 보급하고 있다.

 

 

우여곡절 끝에 마킹기 국산화

마크원테크 김종호 대표는 대학에서 전자공학과 메카트로닉스를 전공했다. 졸업 후에는 삼성전자 서비스에서 휴대폰 A/S 업무를 담당했다.
기술력이 뛰어나 두각을 나타내자 동종업체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와 직장을 옮겼다.
옮긴 직장에서도 성실하게 일했다. 기계설비A/S 부서에서 근무하면서 다른 사람들이 5년간 연마해야 할 기술을 1년간 밤낮을 가리지않고 독학으로 익혔다. 이 무렵 마킹기에 관심을 두었다.
모든 제품에 제조일, 유통기한 등을 표기가 의무화되면서 마킹기 수요가 크게 늘어났다.
직장을 그만두고 마킹기 대리점을 차렸다. 당시 국내 기업체에서 사용하는 마킹기는 수입품이었다.
기계 값도 비쌀뿐더러 관리유지비용이 상당히높아 업체에게는 큰 부담이 됐다.
이를 여러 차례 목도한 김종호 대표는 마킹기를 직접 만들기로 마음먹었다. 하지만 처음부터 일이 순조롭지 못했다.
지인으로부터 돈을 빌려달라는 간곡한 부탁을 뿌리칠 수 없어 마킹기 개발을 위해 모아뒀던 돈을 내주었다.
바로 갚아주겠다던 지인은 돈을 빌려간 후 종족을 감추었다.
한 동안 허탈해 일손이 잡히지 않았다.배신감으로 입은 상처를 추스르고 일을 하려고 했지만 돈이 없었다.
낮에는 건설현장에서 노동을 하고 밤에는 기계 제작에 매달렸다.
2011년 11월 ‘마킹기의 잉크 분사 노즐’ 특허를 획득했다. 연속성 있게 일 할 수 없다 보니 시간이 꽤 많이 걸렸다.
더군다나 국내에서 처음 만드는 기계라 종종 기술의 한계를 느꼈다.
지난한 시간을 보내면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끝에 마킹기 국산화에 성공했다.그때가 2017 년 봄이었다.

 

마크원테크 마킹기는 어떤 제품인가

마크원테크 마킹기는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잔 고장이 없다. 마킹도 선명하게 잘 된다.
관리유지 비용도 적게 들어간다. 마킹기에는 모터, 밸브, 순환펌프, 필터 등 주요 부품을 한데 모아놓은 코어가 있다.
코어는 9,000시간에서 14,000시간이 지나면작동이 멈추도록 프로그램이 입력돼 있다.
고장이 나든지, 안 나든지 시간이 되면 교체해야 한다. 교체 비용은 160만 원에서 220만 원 선이다.
1년마다 코어를 교체하게 프로그램이 입력된 제품도 있다. 코어를 오래 쓸 수 있더라도 1년이 지나면 교체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 이 제품의 코어 가격은 60∼80만 원 정도 한다.
▲ 계란 유통업체에서 호평 받고 있는 마킹기(모델명 KH-400C)

 

마크원테크 마킹기는 고장 난 부품만 교체할수 있게 설계돼 있다. 때문에 관리유지 비용이 아주 저렴하다.
국내 굴지의 전선 회사에서 마크원테크 마킹기를 포함, 4 개사 제품을 하루 24시간 씩 1년간 사용하면서 연간 관리유지 비용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비교했다.
마크원테크의 마킹기 연간 평균 수리비는 50만 원, A사 제품은 330만 원. B사는 250만 원, C사는 300만 원 들어가는 것으로 분석됐다.
타사 장비 한 대 유지비로 마크원테크 마킹기 2.5대를 운영할 수 있다. 때문에 원가 절감과 경쟁력에서 뛰어난 제품 으로 평가받고 있다.

▲ 전선 회사에서 분석한 마킹기 4종 관리 유지비용 비교 자료

 

터치스크린 넓어 조직 간편해

계란 이력제와 관련해 지난 2019년과 2020년에 정부 지원 사업이 있었다. 식용란 선별 포장업체와 식용란 수집 판매업체에서 라벨지에 계란을 출하하는 농장 식별번호 등록과 선별 포장 의뢰인 등록 여부를 확인한 후 계란 이력번호 발급 신청을 하고, 부여받은 번호를 포장지에 표시하고 당일 선별 포장 실적을 전산으로 신고토록 했다.
계란 이력제를 시행하면서 식용란 선별 포장업체와 식용란 수집판매업체에 마킹기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했다.
여러 업체에서 마킹기를 보급했다. 그중에서 마크원테크의 KH-400C 모델이 큰 호평을 받았다.
KH-400C 마킹기는 터치스크린이 동종 제품 중 가장 크다. 때문에 눈이 침침한 사람도 안경을 끼지 않고도 조작할 수 있다.
원격지원도 가능하다. 스마트 통신이 가능해 유, 무선으로 수리를 할 수 있고, 조작도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대용량 카트리지를 장착할 수 있어 잉크비용을 타 업체 제품에 비해 50% 이상 줄일 수 있다.
산란계 농장과 계란 유통업계에 마킹기를 널리 보급한 마크원테크에서는 마킹기 보상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극한 상황에서도 작동에 문제없어

마크원테크 김종호 대표는 마킹기를 만들 때 ‘견고하고 고장이 없는 마킹기’를 만드는데 주력했다. 이를 위해 극한 실험을 여러 차례 거쳤다.
특히, 미세먼지와 분진이 많은 상황을 대비해 분진으로 눈앞의 물체를 분간할 수 없는 환경에서 수십 시간 실험을 하면서 성능을 높였다.

▲ 마크원테크 마킹기(모델명 KSH-100C)는 극한 환경에서도 고장없이 잘 작동된다.

 

현재 산업용 마킹기 (모델 KSH-100C)는 식품, 전선, 수산가공업체, 생수 제조업체, 산란계농장 등에서 사용하고 있다.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제품을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는 김종호 대표는 “저희 마킹기는내구성이 뛰어나고, 고장이 없습니다. 아울러 관리유지 비용이 타사 제품보다 50% 이상 저렴합니다. 믿고 택해 주신다면 후회하는 일이 없을 것 입니다” 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문의 010-2032-0259)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