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5.18 (수)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543
발행일: 2022/04/28  현대축산뉴스
스마트팜 청년 인력 양성
‘청년창업 보육센터’ 4개소 208명 모집

첨단농업으로 주목받는 스마트팜을 선도할 청년 인력 양성을 위해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생을 428일부터 531일까지 모집한다.

자격은 만 18세 이상부터 39세 이하의 청년이다. 전공과 관계없이 스마트팜 영농 기술을 배우고자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단계 적격심사, 2단계 서류심사, 3단계 면접심사를 거쳐 7월 말에 교육생을 선발해, 스마트팜 혁신 밸리 보육센터에서 현장 교육이 진행된다.

농식품부는 선발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8월 중 안내 교육을 진행한 후, 9월부터 20개월 동안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스마트팜 농업기초, 정보통신기술(ICT), 데이터 분석 등의 기초이론교육 2개월, 보육센터 실습장 또는 스마트팜 선도 농가 등을 활용해 진행하는 교육형 실습과정이 6개월이다.

이어 작물의 전 생육기간 동안 영농경영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경영형 실습과정 1년으로 이루어진다.

교육형 실습과 경영형 실습과정 중에는 스마트팜 분야 전문가의 현장지도와 자문을 받아 영농실습을 하고, 국내 스마트팜 선도농가 견학 등을 통해 작물 재배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스마트팜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후속 혜택이 주어진다. 수행실적 우수자에게는 혁신 밸리 내 임대농장 우선 입주 자격이 부여된다.

스마트팜 종합자금 신청 자격,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 우대 보증, 청년 후계농 선발 시 가점 등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팜 코리아(www.smartfarmkorea.net)’에 게시된 교육생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보다 궁금한 사항은 스마트팜 전화상담실(1522-2911)과 지역별 보육센터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보육센터별 교육기간, 교육과정 등은 같지만, 품목이나 실습 시설 등은 차이가 있으므로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아울러 교육생 모집 설명회를 5월 중에 개최하며, 세부 일정은 스마트팜 코리아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