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6.28 (화)
 양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586
발행일: 2022/05/30  현대축산뉴스
ASF 발생농장 돼지 살처분·매몰완료
역학 관련 농장 정밀 검사한 결과 모두 음성

아프리카 돼지열병 중앙사고 수습본부(이하 중수본)는 지난 526일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발생한 강원도 홍천군 양돈농장에 대한 살처분·매몰, 정밀검사 등 긴급방역 조치를 완료하고 추가 발생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발생농장의 살처분과 매몰, 잔존물 처리를 완료했으며, 농장·주변 도로에 대한 청소소독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강원·경기 지역에 일시이동중지 기간 동안 축산차량과 시설 약 64천 개소에 대해 집중 소독도 완료했다.

혹시 있을지 모르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감염개체를 조기에 발견·제거하기 위해 강원도 홍천군 소재 양돈농장과 역학 관련 농장 89호를 정밀 검사한 결과 모두 음성이었다.

그 외 강원도 내 양돈농장 188호에 대한 임상검사에서도 현재까지 특이사항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중수본은 발생 초기 긴급조치와 정밀검사를 완료했으며, 살처분 규모 등을 고려하면 이번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생이 돼지고기 수급에 미치는 영향도 미미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중수본은 최근 야생 멧돼지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생상황 등을 고려할 때 현재 방역상황을 엄중한 상황으로 인식하고 임상검사, 농장 방역실태 점검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