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8.8 (월)
 양계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655
발행일: 2022/07/13  현대축산뉴스
삼복더위는 토종닭으로 가쁜 하게
7월 13일부터 22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

 

()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삼복더위 우리 토종닭으로 건강하게 이겨내자홍보 이벤트를 713일부터 22일까지 9일간 토종닭협회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삼복 맞이 댓글 이벤트는 삼복더위에 즐거움을 선사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성수기 복시즌을 맞이해 소비자에게 친근한 우리 토종닭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10명을 선정 토종닭을 전달한다. 또한 젊은 층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함께 전달한다.

토종닭은 고단백 식품으로 세포조직의 생성은 물론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게 면역력을 증강시켜 준다.

토종닭 백숙은 위장과 비장을 따뜻하게 해 소화력을 강화시키고, 몸이 쇠약해지거나 소변이 잦은 경우에 좋다.

산후에 허약해진 산모나 젖이 적게 나올 때도 효과가 있다.

육수에는 단백질·지방·탄수화물 외에 비타민·미네랄 등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으며 특히 한국인이 부족하게 섭취하는 칼슘·칼륨·마그네슘이 풍부하다.

송나라 문헌인 본초경에서는 약용의 닭은 조선의 닭을 써야만 한다라고 기록하였고 마지(馬支)에서는 약으로 쓰는 닭으로는 조선닭 보다 나은 것이 없으며, 맛으로나 살이 많기로나 여느 닭보다도 뛰어나다고 기록될 정도로 우리토종닭은 보양식으로 각광을 받아왔다.

올해 여름은 지난해와 달리 폭염이 예고되어 있다. 또한 코로나의 각종 변이 등 확산세가 증가하고 있다. 면역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삼복더위에 우리 토종닭으로 가족 모두의 건강을 잘 지켜나가야 하겠다.

토종닭협회 홈페이지(www.knca.kr)를 통해 각 지역의 믿을 수 있는 토종닭 인정점 소개와 더불어 홈페이지 내 관련 사이트 쇼핑몰에서 온라인으로 토종닭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가 게재되어 있다.

가정에서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을 비롯해 토종닭의 구매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국내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온라인 몰 등을 통해 다양한 토종닭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