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0 (일)
 양계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128
발행일: 2023/08/02  현대축산뉴스
반려동물 사료에서 AI 항원 확인
제조업체에 제조·판매, 회수·폐기 명령 내려


▲ 회수·폐기 조치 제품

서울시 관악구 소재 고양이 고병원성 AI 발생 시설 내에서 채취한 반려동물 사료 시료검사에서 AI (H5) 항원이 확인됐다.

해당 반려동물 사료 제조업체는 경기도 김포시 소재 네이처스로우이다.

금년 525일부터 멸균, 살균 등을 위한 공정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은 채 반려동물용 사료를 제조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즉각적으로 해당 사료 제조업체에 제조·판매·공급 중단 및 회수·폐기 명령을 내렸다.

회수·폐기 대상 제품은 멸균, 살균 등 공정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은 2023525일부터 202381일까지 제조된 토실토실레스토랑의 밸런스드 덕밸런스드 치킨’ 2개 제품이다.

해당 업체 SMS 해당 제품을 구매한 이력 정보가 있는 소비자들에게 회수·폐기 관련 안내를 할 예정이나, 해당 제품 구매자들이 직접 관할 지자체에 연락하여 회수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관할 지자체와 해당 업체는 회수·폐기 대상 제품을 직접 수거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제품이 회수될 때까지 해당 제품을 비닐봉지에 넣어 밀봉하고, 손 소독제 등을 활용해 소독 후 별도 보관하는 것을 권장한다.

농식품부는 유사한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닭고기, 오리고기 등을 사용하는 반려동물용 사료 제조업체에 대해 멸균, 살균 공정 준수 여부 등을 전수조사 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 사료제조업체에 공급된 원료 등에 대한 추적조사를 하고, 그에 따른 소독·검사 등 방역조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해당 반려동물 사료를 급여 중이거나 급여했던 고양이에서 발열, 식욕 부진, 호흡기 증상(호흡 곤란, 마른기침 등) 등 고병원성 AI 의심 증상을 보일 경우, 즉시 가축방역기관(1588-4060, 1588-9060)으로 신고해 달라고 강조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