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0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131
발행일: 2023/08/03  현대축산뉴스
축산물 유통서류 한 장으로
‘축산물원패스’ 영양교사 ‘큰 관심’

 
▲ 2023년 식품·기기전시회에서 축산물원패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축산물원패스는 축산물 유통 거래 시 필요한 대부분의 행정과정을 한자리에서 처리할 수 있는 통합시스템이다.

모바일 축산물원패스 앱에서는 축산물 거래에 필요한 축산물등급판정신청·확인서, 도축검사증명서 등 여러 종류의 서류를 통합한 하나의 서류로 바로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난 727일부터 이틀간 대한영양사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식품기기전시회에 참가, 영양사와 식품영양 관계자들에게 축산물원패스를 홍보했다.

축평원 부스를 방문한 참여자들은 직접 축산물원패스앱을 내려받고 구체적인 사용법을 익혔다. 모바일 앱을 사용해 본 영양교사들은 기존에 서류를 일일이 비교하고 검증해야 했던 것에 비해 앱을 활용함으로써 급식업무의 효율이 높아질 것 같다고 전했다.

축평원은 축산물 납품이 이뤄지는 다양한 현장에서 축산 관계자가 축산물원패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적용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매년 21천만 건의 서류 인쇄·보관·관리를 위해 쓰이는 연간 약 5,000억 원의 행정비용이 절감되고, 관계자의 편의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