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9.26 (화)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144
발행일: 2023/08/11  현대축산뉴스
선진국형 ‘반려동물 연관산업’ 육성
펫푸드에 특화된 표시·분류‧평가 제도 마련


농림축산식품부는 89일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반려동물 연관산업 육성대책을 발표했다.

반려동물 연관산업 시장이 반려동물 양육인구 증가와 동물 지위 상승 등으로 확대·고급화하면서, 고용효과가 높은 신성장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2022년 기준, 반려동물 양육 가구수는 602만 가구, , 고양이 등 반려동물은 799만 마리이다. 국내시장 규모는 8조 원으로 세계시장 대비 1.6% 수준이다.

내수시장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반려동물에 적합한 분류표시평가 제도와 인프라 등 정책적 지원이 전반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정부는 반려동물 연관산업을 육성해 새로운 생산소비를 창출하고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4대 주력 산업 육성 성장 인프라 구축 해외 수출산업화 등 3대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체계를 새롭게 구축한다.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은 펫휴머니제이션, 기술혁신 등 급변하는 시장과 국내 및 해외 반려인의 눈높이에 맞춰 펫푸드를 포함한 연관산업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정 장관은 이어 반려동물 연관산업 육성을 통해 내수시장 활성화와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수출 산업화하겠다고 말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