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9.26 (화)
 한우 
 낙농 
 기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160
발행일: 2023/08/24  현대축산뉴스
‘저탄소 인증’ 축산농가 확대
하반기 저탄소 축산물인증 농가 모집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하반기 저탄소 축산물인증희망 농가를 모집한다.

시범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저탄소 축산물인증은 축산물 생산과정에서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 온실가스 배출량을 10% 이상 줄인 농가를 대상으로 한다.

저탄소 인증 축산물은 인증 마크가 부착돼 있어 구매 시 소비자가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이력번호 조회를 통해서도 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축평원은 오는 824일부터 97일까지 15일간 시범사업에 참여할 희망 농가를 추가 모집한다. 대상 축종은 한우이며 인증조건을 갖춘 농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 신청 농가는 11월 말 인증을 취득하게 된다.

신청서는 전자우편·우편·팩스·직접 방문 등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축평원 누리집(www.ekape.or.kr) 공지·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평원 박병홍 원장은 저탄소 축산물 인증사업을 통해 환경문제 등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고, 생산비와 분뇨·환경문제를 줄일 수 있도록 제도를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 전국 27개 한우농가가 인증을 받았다. 해당 농가에서 생산한 한우고기는 롯데백화점·올가홀푸드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