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1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174
발행일: 2023/08/30  현대축산뉴스
대형마트가 GAP 인증 농산물 알린다
농식품부 대형마트에서 GAP 인증 농산물 행사


소비자들에게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도를 소개하고,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을 더욱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농식품부는 91일부터 3일간 롯데마트·이마트·하나로마트·홈플러스·GS리테일 전국 매장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 인증 농산물 할인행사를 개최한다.

행사기간 동안 각 대형마트 매장에서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농산물인 샤인머스캣 1.5kg 규격 박스 10만 개를 2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농산물우수관리인증제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농산물의 생산·유통단계의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제도로 2006년부터 시행됐다.

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을 받은 농가 수는 2022년 기준 약 12만 호이며, 전체 농가의 11.7%에 달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5개 대형마트들은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통한 기업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경영) 실천 및 정부정책 참여를 위해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의 취급을 지속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농식품부는 대형마트와 연계한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농산물 판로확대와 소비촉진사업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대형마트 농산물 매입 담당자들에게 농산물우수관리 인증제도 교육과 인증농장 현장탐방 기회를 제공해 농산물우수관리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전용 판매대 설치·할인행사 지원 등을 통해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농산물의 판매와 소비 촉진을 유도하고 있다.

김종구 유통소비정책관은 농식품부는 앞으로도 대형마트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안전성이 확보된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농산물을 국민들에게 더 많이 공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