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1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175
발행일: 2023/08/31  현대축산뉴스
올해의 우수 김치 8개 제품 선정
‘제12회 대한민국 김치 품평회’ 수상 발표

▲ 대상을 받은 '참매실 새벽김치' (농업회사법인 (주)새벽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12회 대한민국 김치 품평회에서 참매실 새벽김치8개 브랜드가 올해의 우수 김치로 선정됐다.

12회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총 29개 업체가 참여했고, 김치 전문가·소비자로 구성된 심사단이 품질 및 위생·안전 평가를 거쳐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농업회사법인 ()새벽팜의 참매실 새벽김치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강화섬김치의 강화섬 순무김치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무지개식품의 전은희 자연의 포기김치농업회사법인()왕인식품의 남도미가 포기김치()장애인생산품판매지원협회 제석근로사업장의 자연담은 송송김치 석박김치가 뽑혔다.

장려상에는 ()원정푸드 맘쏙김치()호텔리어쿡 초록참 포기김치서안동농협풍산김치공장 농협풍산김치 포기김치가 선정됐다.

대상 수상업체에는 국무총리 표창과 상금 1천만 원, 최우수상에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5백만 원, 우수상에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3백만 원, 장려상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과 상금 1백만 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11224회 김치의 날기념행사 때 진행된다.

아울러 선정제품에 대해서는 유명 온라인 마켓 입점 및 할인기획전, TV홈쇼핑 출품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농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품평회를 통해 우리 김치의 품질을 더욱 높여 수출 활성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관련 업계와 소비자단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