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0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178
발행일: 2023/08/31  현대축산뉴스
2023 축산유통 경진대회 성료
축평원 채용에 응시할 경우 가점 부여

축산물품질평가원이 개최한 ‘2023년도 대학생 축산유통 경진대회829일 세종시 본원에서 막을 내렸다.

83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된 이번 대회는 축산유통 분야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참여한 대학생들은 직무역량과 기획 능력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올해는 축산물 품질평가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받는 품질평가부문과 축산물 유통 관련 제안 내용을 평가받는 축산유통기획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품질평가 부문 시험은 축산물 유통·이력·평가사업에 대한 이론과 가상현실(VR) 평가장에서 소·돼지··계란 품질평가를 진행하는 실기로 진행됐다. 30개 팀이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개인 역량을 발휘했다.

축산유통기획 부문은 서면과 발표평가로 진행됐다.

발표평가에는 총 12개 팀이 참여해 축산물 온라인경매 활성화 방안 한우 제품화를 통한 베트남 수출 진출 곤충을 이용한 순환식 축산 등 공모 주제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냈다.

최종심의 결과, 품질평가 부문은 한경대학교 소크라돼스팀이, 축산유통기획 부문은 경북대학교 여기 이력 디어라차팀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에 한경대학교 ‘++안녕하소, 건국대학교 비프러브, 우수상에 충북대학교 우왕, 단국대학교 성특이하조팀이 선정됐다.

축평원은 이번 대회에서 선정한 기획아이디어를 사업에 반영하는 방안을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수상자에게는 축평원 채용에 응시할 경우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금년 대회는 12년 간 진행돼 온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가 확장된 것으로, 축산유통 분야 환경 변화에 발맞춰 대회 운영방식과 명칭이 변경됐다.

각 부문 참가자가 교류할 수 있는 대면 워크숍을 비롯하여 축산 MZ’와 축평원 임직원이 세대를 넘어 교류하는 시간도 마련돼 큰 관심을 모았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