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1 (월)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181
발행일: 2023/09/01  현대축산뉴스
농식품 투자정보 공유 플랫폼(ASSIST) 시작
투자자 간 정보교류와 투자 매칭 확대 기대

농식품 기업과 민간 투자자 간 투자 관련 정보교류를 활성화하고 기업의 투자 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농식품부가 올해 91일부터 농식품 산업에 특화된 투자정보 공유 플랫폼(ASSIST)’을 운영한다.

최근 농식품 모태펀드 등을 통해 농식품 산업에 대한 민간 투자자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산업동향, 우수기업 등에 대한 투자정보를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농식품 기업도 농식품 산업에 관심을 가진 투자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투자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가 어렵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농식품부는 지난 6월 발표한 농식품분야 민간투자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등 농식품분야 창업투자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농식품 투자정보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고 운영한다.

농식품 투자정보 공유 플랫폼(ASSIST)은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농식품 기업과 투자 의향을 가진 투자자의 정보를 일괄 등록하고 이용자 모두에게 해당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이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기업과 투자자가 자신이 원하는 투자 제안을 상대방에게 직접 할 수 있도록 투자 매칭 서비스기능도 마련했다.

송남근 농식품부 농업정책관은 농식품 투자정보 공유 플랫폼을 통해 농식품 기업과 민간 투자자 간 정보교류가 확대되고 더 많은 민간자본이 농식품 산업으로 유입되길 희망한다.”정부는 농식품분야 민간투자 생태계 조성을 뒷받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