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1 (월)
 양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182
발행일: 2023/09/02  현대축산뉴스
빅데이터로 양돈산업 경쟁력 제고
‘축산물원패스’통해 본격 서비스 개시


축산물품질평가원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농장 사양환경을 개선하고 컨설팅에 활용할 수 있는 분석 정보 제공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서비스가 시행되면 농장의 출하 성적과 이력 신고정보를 분석한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실시간 출하 성적 분석정보 농장성적 유형별 분석정보 모돈과 비육돈의 데이터 연계를 통한 모돈 성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축평원은데이터 기반 돼지 생산성 향상 분석모델 서비스’ 본격 개시를 위해 830일 양돈업계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했다.

사료업체 등 각 분야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농장경영프로그램과의 데이터 연계 마이데이터 제공 형식의 그룹별 관리 방안 농장 경영자 활용확대를 위한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축평원은 농장 경영자를 대상으로 지속 홍보하고 업계와 의견을 공유한 뒤, 10월부터 축산물원패스를 통해 국내 양돈농가 전체를 대상으로 본격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박병홍 원장은 체계적인 농장경영과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위해 양돈 빅데이터 분석 활용이 필요하다.”라며, “각 분야 관계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양돈산업의 각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