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9.26 (화)
 한우 
 낙농 
 기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184
발행일: 2023/09/02  현대축산뉴스
한우 전문가 강사로 나서 수준 높은 교육 제공
육종, 인공수정 등 이론과 실습 위주 맞춤형 교육


농촌진흥청은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830, 31일 이틀간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연구소에서 한우 종합기술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한우 종합기술 교육은 한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2009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한우 농가를 대상으로 자가 인공수정, 개량체계 및 번식·사양·질병 관리 등 최신 기술을 전파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수료자 57명을 포함해 교육생이 총 579명에 이를 정도로 호응이 높다.

올해에는 한우 교배계획 이론과 실제 프로그램을 통한 실습 번식우 사양관리 한우 번식 생리 인공수정 이론과 실습 질병 예방과 치료 등 5개 분야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연구소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했다.

특히 한우농가 자체적으로 자가 인공수정이 가능하도록 번식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생식기를 이용한 자궁경관 찾기, 한우 암소를 대상으로 하는 인공수정 등 실습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전국한우협회 김삼주 회장은 한우 산업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농가에서는 한우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위기를 헤쳐나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연구소 양병철 소장은 한우 사육 농가의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맞춤형 한우 종합기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한우농가가 교육을 잘 이해하고 실천해 농장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