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9.26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191
발행일: 2023/09/06  현대축산뉴스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 남인식 이사
30여 년간 축산업 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

()나눔축산운동본부(상임공동대표 안병우·김삼주)202396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에 농협경제지주 남인식 이사를 선발해 나눔축산운동본부에서 감사패를 전달했다.

남인식 이사는 우수 개인 후원자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11년간 매월 나눔축산운동본부에 정기 기부를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축산경제부문 기획담당 상무로 퇴직하기까지 30여 년간 축산업 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번 9월 나눔축산인 상을 받게 됐다.

 

축산경제 기획 상무로 퇴직한 후에는 여러 대학의 글로벌 협력센터에서 해외 공무원 초빙 연수 과정에 한국 축산의 경험을 알리는 일에 참여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0년에는 조선왕조실록에 나와 있는 목축과 관련한 방대한 내용을 정리한 축산 실록을 발간했다.

2022년에는 소에 관한 전 세계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엮은 소가 사는 세상을 출간하여 호평을 받았다.

현재는 인터넷 언론 매체인 팜인사이트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소에 관한 전문 칼럼을 4년째 연재하며 꾸준한 집필로 축산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안 병우 상임공동대표(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남인식 이사는 정통 축산인으로 젖소개량의 선진화에 남다른 애정과 컨설팅을 통한 조합원의 실익 증진에도 뛰어난 기량을 보이 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본부에서 20193월에 제정한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은 지금까지 총 47명의 우수 후원자에게 수여됐다. 남 이사는 올해 들어 열 번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