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9.26 (화)
 양계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195
발행일: 2023/09/08  현대축산뉴스
우리나라 계란 위생적이고 깨끗해
살충제 집중검사 완료, 모두 적합


우리나라 산란계 농가에서 생산하고 있는 계란은 모두 깨끗하고 위생적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58월까지 실시한 산란계 농가의 계란에 대한 살충제 집중검사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정부는 2017년 계란 살충제 사건 이후 식품안전개선 종합대책에 따라 매년 전체 산란계 농가의 계란에 대해 검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계란 살충제 검사는 닭 진드기가 많아지는 여름철(5월 말 ~ 8월 말)에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전체 산란계 농장 1,303호 중 계란을 생산하고 있는 농가 1,117(85.7%)에 대한 검사를 완료했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통단계 계란 검사를 9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다.

농식품부는 하반기 입식 등으로 계란을 추가 생산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12월까지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계란 검사와 함께 산란계 농가에 대한 진드기 방제 약품 안전사용기준 지도·홍보, 부적합 농가 전담자 지정·관리 등을 통해 계란 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농식품부 김종구 유통소비정책관은 농장, 장비와 기구 등에 대한 청소·세척·소독을 철저히 하고, 방제용으로 허가된 동물약품을 사용 설명서에 따라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