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1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204
발행일: 2023/09/12  현대축산뉴스
데이터 기반 돼지 생산성 향상 분석모델 서비스
축평원, 한국국제축산박람회서 홍보 부스 운영


▲데이터 기반 돼지 생산성 향상 분석모델 서비스의 활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96일부터 사흘간 농림축산식품부와 생산자단체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3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 참가해 국내외 축산 관계자에게 축평원의 주요 사업을 홍보했다.

축평원은 이번 행사에서 양돈 농가를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 돼지 생산성 향상 분석모델 서비스이벤트를 실시했다.

농장의 출하 성적과 이력 신고정보를 분석한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농장성적 유형별 분석정보와 모돈과 비육돈의 데이터 연계를 통한 모돈 성적 등도 볼 수 있다.

부스를 방문한 양돈 관계자는 직접 해당 서비스를 사용해 보고 활용법을 배웠고,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축평원은 농장 경영자를 대상으로 홍보하고 업계와 의견을 공유한 뒤, 10월부터 축산물원패스를 통해 국내 양돈농가 전체를 대상으로 본격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하반기 사업 시행을 앞둔 벌꿀등급제 관련 이벤트는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벌꿀등급제는 국내에서 생산된 천연벌꿀에 대해서만 품질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둔갑 판매에 대한 불안함을 해소할 수 있고 믿을 수 있는 품질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장을 방문한 양봉 농가는 국내 양봉업 경쟁력 향상의 기반이 된다는 점에 공감하며 제도 참여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