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0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215
발행일: 2023/09/19  현대축산뉴스
동물용 의약품 등 자율점검제 우수사례 공유
‘무빙(Moving) 통합민원센터’ 현장과 직접 소통

농림축산검역본부는 ‘2023년도 동물용 의약품 등 제조·수입업체 업무설명를 지난 915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했다.

동물용 의약품·외품·의료기기 업체가 참석한 설명회에서는 최근 검역본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동물약사(藥事) 업무 내용과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검역본부는 2005년부터 동물용 의약품 등 제조·수입업체 자율점검제를 통해 품질관리 우수업체를 선정해 시상해 왔다.

이번에는 사전 간담회를 개최해 자율점검제 실시 계획을 사전에 안내하고 전년도 우수업체 3개소의 사례를 업체와 공유했다.

또한, 202411일부터 운영되는 새로운 동물약품 디지털플랫폼인 동물용 의약품 통합정보시스템의 구축 방향과 향후 운영 방안을 공유했다.

검역본부 업무담당자가 관련 업체 등의 민원인이 있는 곳으로 이동.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는 무빙(Moving) 통합민원센터도 운영해, 동물약품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명헌 검역본부 동물질병관리부장은 동물약품 업계의 자발적인 노력이 산업경쟁력의 확보와 수출시장의 개척이라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검역본부에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