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0 (일)
 한우 
 낙농 
 기타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221
발행일: 2023/09/21  현대축산뉴스
검역탐지견 ‘홈커밍 데이’
은퇴 탐지견 복지향상 위해 마련

농림축산검역본부는 민간 입양된 검역탐지견 5마리와 입양가족이 참여하는 홈커밍 데이행사를 920일 영종도 검역탐지견센터에서 개최했다.

검역본부는 2020년부터 은퇴 검역탐지견의 민간 입양을 추진해 왔다.

동물보호단체 소속 입양 전문가들과 함께 입양 목적과 거주환경 등을 엄격히 심사해 국경검역을 위해 헌신한 은퇴 검역탐지견들이 새 가족을 찾아 행복한 삶을 보낼 수 있게 노력해 왔다.

입양 이후에도 SNS 활용, 입양자 교육과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입양견의 문제행동을 상담하고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소통하고 있다.

이번 홈커밍 데이는 민간에 입양된 은퇴 검역탐지견의 복지향상과 행복하고 편안한 반려생활을 위해 검역본부·입양 견·보호자간 상호 교감을 높이고, 소통과 만남의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은퇴 검역탐지견과 함께 했던 검역탐지요원과 입양가족과의 만남, 검역 탐지 체험행사 등이 진행됐다.

또한 문제행동의 발생원인과 개선방안, 동물행동 풍부화 등 입양견의 복지향상 전반에 대한 전문가 교육도 실시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2022년도 입양견 남이(12)’의 보호자는 이번 행사로 입양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동물 행동학 교육과 소통의 기회를 통해 남이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오늘 같은 행사가 계속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주원철 인천공항지역본부장은 국가에 헌신한 은퇴 검역탐지견이 행복한 제2의 삶을 보내기 위해서는 입양가족과 지속적인 소통이 중요하다.”이번 행사에 참석한 입양자분들의 의견을 반영해 은퇴 검역탐지견이 새로운 입양가족과 함께 행복한 삶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