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1 (월)
 양계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229
발행일: 2023/09/23  현대축산뉴스
맛깔난 ‘한 닭 인증점’ 2곳 선정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토종닭


()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토종닭 우수성 홍보를 위해 김천 능삼이네와 가평 커피 먹인 닭 식당을 2곳을 한 닭 인증점으로 선정했다.

토종닭협회에서는 소비자들이 토종닭을 신뢰할 수 있도록 토종닭을 취급·판매하는 음식점 중 인증 관리기준을 준수하고 있는 우수업소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한 닭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 김천 능삼이네 인증점

김천 능삼이네(대표 기유진) 인증점은 당일 조리, 당일 판매, 당일 폐기를 원칙으로 늘 신선한 토종닭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가마솥에서 초벌 과정을 통해 불순물을 제거 후 조리를 하며, 버섯(표고, 능이), 엄나무, 황기 등의 약재와 모든 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한다. 능삼이네는 김천시 맛··친 우수음식점으로 지정됐고, 고객과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해 소통을 하며 온라인 홍보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 가평 커피 먹인 닭 인증점
 

가평 커피 먹인 닭(대표 하철호) 인증점은 무항생제, 자연 방사, 동물복지 축산농장에서 친환경으로 사육한 커피 먹인 토종닭농장에서 건강하고 품질 좋은 우리 토종닭을 무항생제 자가 사료로 사육을 하고 있다.

커피먹인 닭이란 3~5톤 되는 물탱크에 원두커피 분말을 30~50kg을 일주일 정도 담가 더치커피를 만든다.

토종닭이 음수 시 탄닌 성분으로 인해 지방이 분해돼 포화 지방산에서 불포화지방으로 체질 개선이 된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협회에서는 한 닭 인증점을 통해 토종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통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가을이 다가오면서 급격한 기온변화, 높은 일교차로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는데 소비자의 건강과 면역강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인증점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토종닭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를 증대시키기 위한 다양한 메뉴개발을 부탁드린다.” 고 당부했다.

토종닭은 고단백 식품으로 세포조직의 생성은 물론 각종 질병을 예방해 준다. 저지방·저칼로리 ·저 콜레스테롤 식품인 토종닭은 피부와 건강유지에 꼭 필요한 영양 성분이 들어있다. 특히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한국인이 부족하게 섭취하는 칼슘·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해 환절기를 이기기 위한 기력 보강 식품으로 탁월하다.

한국토종닭협회 한 닭 인증제는 토종닭 농가들의 사육 의지를 고취시키는 것은 물론 토종닭 산 업의 건전한 유통시장을 조성시키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토종닭 인증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인증을 받은 영업점은 전국 86개소이며, 지역별 인증현황과 위치 영상은 토종닭협회 홈페이지(www.kn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