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1 (월)
 양계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282
발행일: 2023/10/27  현대축산뉴스
닭고기 가격안정 위해 공급확대
육계 공급 확대 위해 수급 상황 점검

농식품부는 지난 1025일 닭고기 공급 확대를 위해 닭고기 계열업체 관계자와 협의회를 개최해, 닭고기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공급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농식품부, 농촌경제연구원 관측센터 등 정부 관계자, 하림·동우팜투테이블·사조원 등 8개 계열업체사육 담당 임원 등 15명이 참석했다.

최근 닭고기 수급 동향을 점검한 결과, 육용 종계의 생산성이 회복되고있고, 수입 종란에서 생산된 육계가 공급되면서 공급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공급부족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아 전년보다 높게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농식품부는 종란 수입과 입식자금을 지원한 계열업체의 병아리 추가 입식 상황을 점검하고, 공급 확대를 위한 계열업체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참여한 계열업체 관계자들은 최근 닭고기 공급이 회복되고 있으나, 수급의 조기 안정을 위해 병아리 추가 입식 등 닭고기 공급 확대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정욱 농식품부 축산정책관은 국내에서 고병원성 AI 발생 시 공급 차질이 우려되므로 각 계열업체에서 각별히 방역을 강화해 줄 것과 함께 공급확대에 적극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