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1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295
발행일: 2023/11/01  현대축산뉴스
한-캐 유기가공식품 동등성 인정 발효
캐나다에서 ‘유기’ 표시 가공식품 판매

우리 기업이 우리나라 유기가공식품 인증만 받으면 111일부터 캐나다에서도 유기표시 가공식품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캐나다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유기가공식품 동등성 인정 약정을 1031일 체결해 111일부터 발효한다고 밝혔다.

약정내용은 그동안 체결한 미국, 유럽연합(EU)의 동등성 인정 약정과 유사한 수준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동등성 인정범위는 95% 이상 유기원료를 함유하고 양국 제도에 따라 유기인증을 받은 가공식품으로 최종가공이 각각 한국과 캐나다에서 이뤄지면 별도 인증절차 없이 상호 교역이 가능하도록 했다.

양측은 유전자변형농산물(GMO), 농약 등 금지물질의 사용을 허용하지 않고, 잔류검사와 후속조치는 수입국 규정을 적용해 국내제품과 동일한 수준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관련해 농식품부는 한국-캐나다 동등성 인정 약정문과 세부이행 등에 관한 주요 질문과 답변(Q&A)을 농식품부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이번 약정 체결을 통해 국내 인증만으로도 캐나다에서 한국로고뿐만 아니라 캐나다 로고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돼 국내 업체의 대() 캐나다 유기가공식품 수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