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3.12.11 (월)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10315
발행일: 2023/11/08  현대축산뉴스
럼피스킨 발생농장 지원방안 마련
살처분 보상금 100% 신속한 지원 요청

농림축산식품부 권재한 농업혁신정책실장은 지난 117일 충남도청을 방문해 충남지역 럼피스킨 백신접종, 발생지역 소독방제 등 방역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럼피스킨 발생으로 가축을 살처분한 서산시 부석면 소재 젖소 농장주와 만나 농가의 애로사항과 해소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충청남도는 도내 모든 농장에 백신접종을 완료했고, 발생농장 인근의 농장들은 추가 발생 위험성이 높으므로 농장 내외부 소독 등 꼼꼼한 차단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파리, 모기 등 매개 곤충에 의한 전파 차단을 위해 매개 곤충 방제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권 실장은 전형식 충청남도 정무부지사를 만나 럼피스킨 발생의 41%가 충남 관내에서 발생한 만큼 백신접종이 누락된 농가가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발생 위험이 높은 서산, 당진 등 지역은 전문 방제업체를 활용해 매개 곤충을 방제하는 등 차단 방역을 철저히 하고 농장의 소독 사항도 함께 점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축산농가와 대전세종충남 한우협동조합장 등은 권 실장에게 살처분 보상금 100% 지원과 신속한 보상금 지원, 사료 구매자금 대출 기간 연장과 원유 생산 중단에 따른 생계유지를 위한 지원 대책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권 실장은 살처분 보상금이나 생계안정비용 등을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하여 축산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어 축산농가는 전신에 울퉁불퉁한 혹 덩어리, 고열, 유량 감소 등 럼피스킨 의심 증상을 확인하는 즉시 가축방역기관(1588-9060)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