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5.18 (수)
 정책 
 이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370
발행일: 2021/10/27  현대축산뉴스
K-FOOD 해외진출 적극 지원
코엑스에서 K-FOOD 홍보 행사 개최

농림축산식품부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한류와 연계하여 K-FOOD를 집중 홍보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농식품부‧문체부‧산업부‧복지부‧중기부‧해수부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11월 한 달간 개최되는 한류 행사인 ‘2021 K-박람회’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최근 한류 열풍에 힘입어 세계인의 이목이 K-FOOD에 집중되는 상황에서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이다.
이 행사에서 농식품부는 국내 수출기업과 해외 바이어가 화상상담을 할 수 있도록 대규모 수출상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아울러 ‘Taste of Wonder, K-Food’를 주제로 30여 개의 인기 수출 품목을 다양한 테마로 기획 전시한다.
이와 함께 최근 음식을 청각으로 즐기는 트렌드를 반영해 딸기‧포도‧배‧김치 등 수출 전략품목의 생산현장과 우수한 맛‧품질을 ‘ASMR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최근 온라인 구매 확대 등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샤인 머스캣‧유자차‧홍삼‧막걸리 등 인기 품목을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할 예정이다.
행사장 내 스튜디오에서 해외에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가 직접 상품을 판매하며, 중국 티몰(T-mall), 동남아 쇼피(Shopee) 등 온라인 ‘한국 식품관’에서도 실시간으로 판매된다.
이 외에도 한국 드라마에 등장하는 음식을 집에서 직접 요리해 볼 수 있도록 해외 소비자 대상으로 ‘온라인 쿠킹 클래스’도 개최한다.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수출용 제품의 맛‧품질‧디자인 등을 평가하는 온라인 품평회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추진한다.
농식품부는 한국의 우수한 농식품을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계기로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