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회사소개  l  찾아오시는길  l  로그인  l  2022.5.18 (수)
 양계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hyunchuk.co.kr/news/9410
발행일: 2021/12/01  현대축산뉴스
경남 산청에서 K-계란과 닭곰탕 이웃에 기부
K-계란 15,000개·닭곰탕 440인분


계란 기부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10월에 제주도, 경북 영주, 봉화, 군위, 부산 등에서‘에그 투게더’ 캠페인을 전개했던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는 11월에는 전남 나주, 경기도 이천, 강원도 원주, 횡성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계란을 배분했다.
지난 11월 16일에는 경남 산청군청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계란을 기부하는 ‘에그 투게더(Egg Together)’와 알 닭을 기부하는‘알 닭 투게더’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이재근 산청군수, 김종준 계란자조금 사무국장, 산청양계 이상호 회장, 이민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산청군에 K-계란 15,000개와 K-알 닭으로 만든 닭곰탕 제품 440인분을 기부했다.
산청군에 기부된 계란 15,000개는 산청군 푸드뱅크를 통해 계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되었으며, K-알 닭으로 만든 닭곰탕 제품 440인분은 산청군다문화센터를 통해 베트남 다문화가정 등에 전달이 됐다.
K-알 닭으로 만든 닭곰탕 제품은 알닭으로 우려낸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식감을 가진 닭고기가 특징이며, 국내 생산 알 닭의 대부분이 베트남에 수출되는 것에 착안해 국내 거주 베트남 다문화 가정에 전달됐다.
산청은 깨끗하고 맑은 환경을 자랑하기 때문에 힐링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이다.
계란에는 행복물질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돕는 트립토판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다.
산청에서 힐링 관광을 하며 간식으로 함께 하면 좋은 식품이다.



 l  전체기사  l  기사제보  l  자유게시판 l 
 지난호 보기